본문 바로가기

Tuna

[Life Hack] 왜 블로그를 해야하는가.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IT 기업의 서비스 기획, 데이터 기획쪽 관심을 가지고 Product manager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참치입니다. 

 

사실상 블로그를 운영해본 적이,, 고등학교 때인데, 그때 당시에 원하던 학과와 관련된 포스팅으로 많은 사람들이 유입을 했던 블로그를 운영해본 것이 다이고, 그 이후에 제대로 된 블로그를 운영해본 적이 없고 메모장 정도로 활용하다보니 어떤 식의 문장으로 써야할지도 알 수가 없어 존댓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왜 제대로 시작하게 되었느냐. 그 이유는 역량 개발에 있습니다. 이제 기획자에게 요구되는 역량이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분석' 역량인 만큼 저는 그 역량을 어떻게 키울지에 대한 고민을 했고, 그 결론으로 요정도를 얻은 것 같습니다. 

 

1. 본인 블로그 운영해보기 
2. 어떻게든 회사에서 데이터를 다뤄보기. 개발자들에게 협조를 구해서..
3. 자격증 공부 자체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어떤식으로 적용시킬지를 공부하는 것을 더 추천. 그래서 뭘 해봤느냐가 더 중요.

 

이것 저것 알아보다 이런 결론을 내리고선, 글 쓰는 것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가 조금이라도 일찍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글을 써보면서 꾸준히 지표를 보고, 퀄리티가 좋은 콘텐츠,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현재 생각하고 있는 블로그 컨텐츠는 요정도인데, 앞으로 어떤 것을 잘 올리게 될지, 어떤 반응을 보일지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경험 / 인사이트 기록 및 공유>

1. 서강대 1학년 당시 성적 2.7 -> 4학년 성적 올 A를 받은 경험 - 목표의식과 자기 효능감, 잠재의식에 관하여 
2. 관련 자격증, 별다른 스펙없이 Product manager 인턴을 하게 된 제 경험과 느낀점 - 포트폴리오와 자소서에 관하여
3. 스타트업 (보이저@스, 프렌@립, 3@) 지원 후 두 군데 최종 합격을 한 이유, 한 곳은 떨어진 이유 - 면접 경험과 직무역량에 관하여 
4. 24살이 된 사회초년생이 막 20살이 된 새내기에게 도움을 주는 한마디를 할 수 있다면 - 인생에서 꼭 겪어봐야하는 경험과 태도에 관하여
5. '이런 것도 해봤다' - 식의 리뷰.

 

<일과 관련된 지식 기록 및 공유>

1. Product management, data analytics 와 관련되어 도움되는 영어 아티클 번역 -실무에 적용한 것들 기록을 위해
2. IT, UX, Business 관련 기사 스크랩 (요약)- 트렌드 업데이트를 위하여
3. 많은 추천을 받았던 책들의 인사이트 공유 - 제 경험과 관련하여 제가 특히 공감한 부분

 

<운동 기록 및 운동과 관련된 정보 공유>

1. 현재 운동 기록 / progress 측정 
2. 정확한 운동방법과 관련된 영상 공유. 

 

우선 이번주에 포스팅 할 글들은, 데이터 기획과 관련 글입니다. 평소에 제가 고민하고, 리서치하는 쪽의 아티클 / 책을 읽고 리뷰하는 포스팅을 하고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론을 얻기까지에 도움을 많이 얻은 블로그들도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서비스 기획자라면 한번쯤은 보셨을 : germweapon.tistory.com

 

세균무기, 지구별에 흔적을 남기다!

IT서비스 기획자이자 프로덕트 매니저인 세균무기가 지구별에 남긴 흔적들. IT서비스 기획과 기획자, 스타트업, IT산업과 관련된 이야기를 합니다. :)

germweapon.tistory.com

데이터 관련 직무를 고민하는 직장인, 취준생이라면 한번쯤은 보셨을 : zzsza.github.io/diary/2018/10/26/gap-year-and-socar/

 

Gap Year 및 쏘카 이직 이야기

이 글은 Gap Year 동안 있었던 일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더불어 이직과 관련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야놀자 2018 이그나이트에서 발표한 내용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발표보다 이

zzsza.github.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