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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UX 디자인

UX case stud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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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case study를 하기 위해서 구글에 'UX redeign case study', 'UX design case study' 등을 검색했다. 

UX collective라는 사이트에서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들을 볼 수 있었고, 모두 영어로 쓰여있어서 

번역을 하는 겸 중요한 부분들을 스크랩을 해볼까 한다. 

 

원글 : Designing a mental healthcare platform — a UX case study (Johanne Miller)

https://uxdesign.cc/ask-rose-a-mental-healthcare-platform-website-case-study-1b8cb46db8e3

 

Designing a mental healthcare platform — a UX case study

Helping a company transform the mental healthcare landscape by connecting patients and providers through innovative technology.

uxdesign.cc

State of Mental Health in America(2019)에 따르면,  56.4%의 성인이 (24백만이 넘는) 정신 질환으로부터 고통 받고 있지만 치료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가장 큰 장벽으로 호명된 것은 '보험이 없음 혹은 제한된 보험 서비스, 정신과 의사의 부족, 가능한 치료 유형의 부족,

disconnect between primary care systems and behavioral health systems -> 일반적인 병원과 정신 건강 시스템사이의 단절, 

치료비용에 대한 불충분한 재정이 있었다. 

반면에 심각한 우울증을 앓는 청소년의  61.5% (1백8천만명) 가 어떠한 정신 건강 치료를 받고 있지 않았다.

 

*Primary Care Behavioral health란?

인구기반의 임상 헬스 케어에 대한 정신학적인 접근, 이 접근이 중요한 이유는 정신질환의 60% 환자가 일반적인 진료에서 치료를 받기 떄문이다. (위키피디아) 

 

*Behavioral health system : Behavioral health describes the connection between behaviors and the health and well-being of the body, mind and spirit.)

 

1. RoSE의 목표는 

"감정적인 웰빙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하기 위한 정신건강앱"

 

2. 비즈니스 목표는

  •  정보성이 있고, 전환을 일으키는 목적 중심적인 사이트
  •  최종 컨셉은 일관성 있고, 강렬하며 (~하게끔 하며) , 기쁨을 주는 것

3. 범위와 한계는

  • 어도비 xd 이용하여 빠르게 높은 퀄리티 프로토타이핑 만들기
  • 일주일 개인 프로젝트 
  • 회사의 이해관계자에 접근하거나 다양한 전문가 팀에 접근하지 말기. 

4. 코비드 19의 시대에 정신건강 헬스케어

코비드로 인한 원격의료는 정신건강환자와 제공자에게 시간과 공간에 있어서 유연성을 제공했다. 

서비스 제공자과 기관에게는 적절한 인증, 기밀성, 보안 변수( 가진 앱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National Council for Behavioral Health에 따르면 중요한 고려사항은 

방문 변경사항을 환자에게 전달하고, 기술을 먼저 실천하며, 백업 계획을 수립하고, 문서화 및 기록보관을 하는 것이다.

 

5. 원격환자 모니터링 (RPM)  

일종의 원격 건강 전달 시스템, 최신 정보 기술을 사용해 기존의 의료환경 밖에서 환자 데이터를 수집한다. 환자의 재방문을 줄이고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된다. 

 

6. 고객 데이터

-환자 인터뷰

주로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한 대답

스케쥴링, 제공자의 평판과 트레이닝, 보험 적용, 

가장 중요한 것은 잘맞는 것을 찾는 것.

대부분의 경우, 새로운 서비스 제공자와 접촉한 경험이 제공자를 선택하는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침.

전화나 이메일에 답하는데 걸리는 시간, 처리 방식, 대기 시간 등이 의사결정에 큰 요인.

 

-의사, 서비스 제공자

둘다 원격 헬스케어만 제공. 환자들은 원격으로 세션을 할 필요성을 받아들이고,

그것에 대해 대부분 긍정적. 어떤 환자들은 심지어 그들이 친숙한 환경에 있을 수 있어서

사무실 기반의 세션보다 더 선호했음.

반면에 사적인 공간을 가질 수 없는 경우의 일부 환자들은 누군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엿들을 수 있다는 우려.

 

7. 고객 저니 맵

First-Time Patient Journey Map using  Miro

저자가 치료사를 찾는 경험을 해봤었지만, 코비드 기간 동안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를 찾아본 경험은 없었음.

다행히도 프로젝트 기간동안 저자는 특정한 건강 검진을 받아야 했기 때문에 지역 의사를 찾음.

환자들이 가지고 있는 주요 이슈들, 특히 제공자의 가용성, 좋은 적합성, 그리고 보험 혜택을 검증할 수 있었다.

 

8. 현재 웹사이트

(중략) 인터뷰에 응한 사용자들은 그것이 어떻게 보이는지 마음에 들어 나는 랜딩 페이지에 동일한 글꼴을 사용하기로 결정했고, 회사의 현재 웹사이트와도 일치하기로 했다.

 

9. 랜딩 페이지 프로토타입

(자세한 이미지와 내용은 원본 참조, 사실 그렇게 디테일한 내용이 없었음.)

 

10. 비즈니스 추천

  • 회사의 목적과 서비스를 개선한 후 플랫폼 전체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회사의 현재 개념은 정신 건강 분야에서 상당히 혁신적이기 때문에, 동영상은 환자와 제공자 모두에게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환자로부터: 서비스를 인간화하십시오. 우리가 기술 진보를 깊이 연구할수록 사람들은 기술이 인간과 더 비슷해지고 본질적으로 친밀해지기를 원하는 것 같다.
  • 제공자들로부터: 회사가 제공해줄 것, 특히 환자를 24시간 모니터링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제공자들에게 좋은 일과 삶의 균형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하라. 또한 다양한 치료 모델이 있으므로 환자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에서 고려해야 한다. 웹사이트 주소인 만큼 "Ask RoSE"를 명확히 정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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